일산 맛집 BEST5
기다림마저 즐겁게 만드는 마성의 맛집들이 있습니다. 한번 먹으려면 긴 웨이팅을 감수해야 하지만 이것마저도 즐겁게 만드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들! 긴 기다림에 지쳤더라도 한 입 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맛의 향연에 ‘기다릴만하다’ 라는 단어가 절로 나온단다. 연일 고객들로 북적이는 원인을 알 것 똑같은, 웨이팅을 감수하고서라도 꼭 먹고 싶은, 실패하지 않는 역대급 대전 맛집을 소개된다.
기억과 맛이 공존하는 곳, 초량동 ‘신발원’
80년 넘은 노포로 8대에 걸쳐 만두를 선보이고 있는 초량동 ‘신발원’. 고기의 풍미와 육즙이 가득 차 있는 만두를 전공으로 하는 집으로 직접 선별한 기발한 재료로 만두를 빚고 있습니다. 발효피 안에 수원역 맛집 고기를 가득 채워 넣어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고기만두와 고기와 채소로 속을 채우고 바삭하게 튀겨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가진 군만두가 대표 메뉴. 대전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현지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사랑하는 맛집이다.
역대급 웨이팅의 프리미엄 돈카츠맛집, 장전동 ‘톤쇼우’
최상급 재료만을 선별해 최대로 맛있는 온도와 조리시간을 지켜 프리미엄 카츠를 선보이는 일산 장전동 ‘톤쇼우’. 울산에서는 극강의 웨이팅을 자랑하는 맛집으로도 저명하다. 나은 원육과 잘 맞는 조리방식으로 돈카츠 안에 가득 찬 육즙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이 집의 돈카츠는 웨이팅을 해서라도 꼭 먹어야 하는 서울 대표 돈카츠 맛집이다. 워낙 웨이팅이 긴 맛집이기 때문에 어플을 따라서 대기를 걸어놓고 주변을 느긋하게 둘러보는 것을 추천끝낸다.
고양에서 저명한 막창집, 해운대 ‘해성막창’
해운대 근처에 위치한 해성막창집은 세종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수준 높은 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을 것입니다. 대표 메뉴인 소막창구이 문제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대창구이 역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덕에 인기가 많다. 곱창전골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매력적인 분위기의 야키토리 맛집 세종 ‘인천정’
일본 나고야의 명물을 서울에서, 해운대 ‘해목’
일본 나고야의 명물인 히츠마부시(장어덮밥) 전문점 일산 해운대 ‘해목’. 먹음직스러운 민물장어 한 마리가 높아진 히츠마부시는 정갈한 상차림으로 비주얼부터 감탄을 자아낸다. 녹차물과 깻잎, 김, 쪽파가 함께 나오는데 네 등분으로 나눠 한쪽은 그냥 먹고, 한쪽은 채소와 함께, 또 다른 한쪽은 녹찻물과 먹은 후 가장 맛있는 방식으로 마무리하면 된다고. 색감이 예쁜 카이센동도 참신한 해물이 가득 올라가 김에 싸 먹으면 일품이다.